슈퍼바이브에서 아이템은 레벨 이외에 헌터를 강화할 수 있는 수단이다. 아이템은 파워, 소모품, 장비, 실드 등이 있으며, 대채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.
먼저 크립 사냥이다. 어떤 크립이라도 사냥하면 업그레이드 조각을 드랍하고, 이것으로 검-투구-신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. 이외에도 점프 패드나 바이브 빈과 같은 기초 소모품도 얻을 수 있다.
곳곳에서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면 파워나 고등급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. 그중에는 특수한 장비를 드랍하는 지역 보스나 특수한 영구 버프를 제공하는 메테오 소울도 등장한다. 이런 강력한 보스들은 공략 상황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어 다른 팀의 난입에 주의해야 한다.
▲ 크립은 다양한 아이템을 드랍한다. 보스를 처치하면 그에 걸맞는 파워도 얻을 수 있다 ▲ 강력한 영구 버프 '소울'을 드랍하는 메테오 소울 상점에선 골드를 지불해 아이템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. 실드, 일반 장비, 여러 회복 소모품을 판매하고 있고 종종 희귀한 아이템이나 파워도 구입할 수 있다. 소모품이나 실드를 파밍하지 못했다면 상점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.
맵 여기저기 볼 수 있는 금고는 미니 게임(해킹)을 수행해 실드, 파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오브젝트다. 강하 단계에서 전설 등급 실드 금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이러한 장소는 초반 격전지가 되기도 한다. 해킹은 타이밍에 맞춰 E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, 아군은 근처에 솟아오르는 기둥을 공격해 해킹 난이도를 낮춰줄 수 있다.
▲ 골드로 직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 ▲ 금고를 해킹하면 파워, 실드 등을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 킬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다. 전투에 패배하면 자칫 게임에서 탈락할 수도 있지만, 승리한다면 상대의 아이템 박스 루팅과 실드 수리, 물약, 업그레이드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. 상대의 파밍 수준에 따라 획득 아이템 수준도 변화한다.
이외에도 각종 상자, 보급품 드랍, 배낭이나 책 같은 오브젝트도 존재한다. 상자는 종류에 따라 열쇠가 필요하기도 하고, 보급품은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랜덤한 장소에 생성된다. 한편 서고의 책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예상 외의 변수를 만들기도 한다.
▲ 플레이어 전투는 위험성이 높지만 상대 아이템 박스 루팅이 가능 ▲ 열쇠가 필요한 상자부터 보급품 낙하, 책 등 다양한 획등 방식이 존재한다
※ 해당 기사는 슈퍼바이브 2차 CBT 기준으로 작성되어 OBT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※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,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